중고차 살 때 침수차 확인 방법

반응형

 

침수된 차들 [출처: newsroom]

보통 장마철에 중고차 구입시 침수차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많이 나온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침수차 판별하는 방법을 공부하고 가도 구별이 안되는 것이 현실. 구별하는 방법 다른건 없을까?

 

우선 다들 알고 있는 침수차 판별법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1. 악취

창문을 모두 닫은 뒤 히터나 에어컨을 틀어봅시다. 만약 거기서 퀴퀴하거나 맡기 힘든 냄새가 올라온다면 그것은 침수차 !!

 

2.안전벨트 끝까지 당기기

안전벨트를 당겼을 때 끝부분에 진흙, 곰팡이 등 흔적이 있다면 그것은 침수차!!

운전석 뿐만 아니라 뒷자리, 앞자리, 보조석 다 한 번씩 댕겨보도록 합시다.

 

3. 문 짝 고무 몰딩 뜯어보기

문을 열고 고무 몰딩을 뜯어봅시다. 침수차라면 물기 혹은 녹이 슬어있을 확률이 큽니다.

반응형
4. 연료 주입구 확인해보기

연료 주입구 근처에 이물질 같은게 묻어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홈이 파였거나 녹슨 것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그것은 침수차 !!

 

5.시트 아래 확인 하기

시트 밑부분은 청소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시트를 지지하는 쇠 부분도 유심히 한번 봐보자. 녹이 슬었다면 그것은 침수차!!

 

그 외... 여러 방법이 있을 것이다. 위의 나온 것중 거의 대부분은 아시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1. 안전벨트 제조일자 vs 차 생산날짜

안전벨트를 땡기는 것은 누구나 다 해보셧을 겁니다. 그렇다면 안전벨트 아래쪽도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안전벨트가 더러워서 교체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안전벨트의 제조일자를 보고 차 생산날짜와 너무 다르다면 그것은 침수차일 확률이 높습니다.

 

2. 엔진룸 안에있는 퓨즈 안쪽 확인

엔진룸을 살펴볼 때 진흙만 묻어있는지 확인하시지는 않으신가요?

특히 엔진룸은 전기신호를 담당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더 유심히 보셔야 합니다.

엔진을 고정하는 볼트(너트)를 확인하셨을 때 다른 곳, 다른 부분에 비해 깨끗하게 청소가 되어 있다면 침수차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들 중고차 사실때 피해 안보시길 바랍니다.

 

침수 피해를 받았다면?

 

 

침수 피해 보상, 어떻게 받아야 할까?

수도권 전역에 호우경보로 역대급 비가 쏟아졌습니다. 서울쪽이 가장 많은 피해를 일으킨 것같습니다. 비로 인해 역대급 재산피해를 냈고 침수차만 약 3천여대 이상 접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계

palko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